가수 신승훈이 35년의 시간 동안 수많은 명곡으로 사랑받아온 ‘발라드의 황제’ 신승훈이 진솔한 선율로 꽉 채워진 정규 앨범으로 돌아왔다.
신승훈은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12집 'SINCERELY MELODIES'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너라는 중력' 리릭 비디오를 공개했다.
데뷔 35주년을 맞이해 정규 11집 'I am...&I am' 이후 10년 만에 새로운 정규 앨범으로 돌아온 신승훈은 '발라드의 황제'라는 명성에 걸맞게 여전히 부드럽고 청아한 보이스와 감성으로 리스너들을 사로잡는다.
새 앨범명 ‘SINCERELY MELODIES’는 ‘마음으로부터 완성된 멜로디’라는 의미를 담았다. 거장 뮤지션으로서 오랜 고민 끝에 완성한 이번 앨범에는 진정성과 음악적 서사가 고스란히 녹아 있다. 특히 신승훈이 전곡 프로듀싱과 작곡에 참여해 깊은 음악적 몰입감을 전하며, 총 11곡으로 구성된 트랙은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감동을 선사한다.

더블 타이틀곡 중 한 곡인 '너라는 중력'은 사랑의 시작과 끝 그리고 그 후에 밀려드는 감정을 어쿠스틱 기타의 선율과 일렉 기타의 사운드를 조화롭게 풀어냈다.
"기적은 없다 믿었던 내게 / 기적이 되어준 너 / 엉킨 내 맘 천천히 빗어 주던 너 / 네 곁에 머무는 것만으로 / 괜찮은 사람이 돼 / 너의 다정한 마음, 닮아서일 거야"
두 번째 타이틀곡 'TRULY'(트룰리)는 시간이 지나서 깨닫는 사랑의 진심을 뜨겁게 담아낸 곡으로, 서로 다른 시선으로 사랑을 노래하는 두 곡이 앨범 전반의 감성적 깊이를 압축적으로 보여준다.
신승훈은 이번 앨범을 통해 여전히 변치 않는 보컬과 감성을 증명했다. 팬들의 오랜 기대에 부응하는 동시에, 세대를 아우르는 음악적 메시지로 또 한 번 ‘발라드 황제’라는 수식어의 진가를 드러냈다. 무엇보다 데뷔 35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귀환은 그가 걸어온 음악 여정에 대한 헌사이자, 앞으로도 이어질 새로운 장을 예고하는 의미 있는 발걸음이다. /mk3244@osen.co.kr
[사진] 영상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