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종합 콘텐츠 기업 ㈜알비더블유(이하 RBW)가 K-POP과 문화산업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차세대 인재 양성과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RBW는 다양한 연령과 배경을 가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K-POP과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왔으며, 이를 통해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산업 이해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RBW는 지난 4일, 글로벌 차세대 리더들을 위한 'Deutsche Bank NextGen APAC Seoul 2025' 행사 일정 중 하나로 특별 K-POP 세션을 맡아 본사 방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세션에는 RBW 경영지원본부 송준호 상무이사와 소속 윤영준 프로듀서가 참여해 회사와 주요 사업, K-POP 제작 과정과 한국형 기획사 운영 시스템을 소개했다. 전원 외국인으로 구성된 참가자들은 높은 관심을 보이며 강연에 집중했고, 이후 활발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이어 25일에는 호주 MONASH EMBA(Executive MBA) 과정 참가자들이 글로벌 현장 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RBW 본사를 방문했다. 이날 이들은 RBW의 사업 구조를 비롯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한류 음악 산업이 차지하는 위상과 경영 전략에 대한 강연을 들으며 문화콘텐츠 비즈니스의 가치를 다각도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본사 라운딩을 통해 RBW가 운영하는 다양한 사업 구조를 직접 살펴보며 K-POP 및 한국 기획사 시스템의 경쟁력을 체감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프로그램이 단순한 기업 탐방을 넘어, 실제 산업 현장의 사례를 접하며 실질적인 학습 기회가 되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RBW는 해외 참가자뿐 아니라 국내 청년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도 적극 운영하고 있다. RBW는 지난 5일, 안양대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학생들은 본사에서 현업 종사자들과의 커피챗을 통해 다양한 직무와 진로 방향을 탐색하며,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실질적인 진로 설계에 기여하며, 미래 엔터테인먼트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RBW는 2016년부터 '엔터비즈니스 마스터 클래스'를 정례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으며 이외에도 청소년, 대학생, 외국인 등 다양한 연령대와 배경을 가진 참가자를 대상으로 K-POP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 역시 이러한 활동의 연장선에서 진행되었으며, 앞으로도 RBW는 교육과 체험을 통해 차세대 인재 양성과 글로벌 산업 이해 확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RBW 교육콘텐츠사업팀 공식 인스타그램 'RBW EDU'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k3244@osen.co.kr
[사진] 알비더블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