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규, 약물운전 논란 3개월 만 공영방송 복귀…"시청자 분들이 주인" ('개훌륭')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5.10.02 14: 10

방송인 이경규가 약물운전 논란 후 ‘개는 훌륭하다’를 통해 공영 방송에 복귀했다.
2일 KBS2 새 예능 프로그램 ‘개는 훌륭하다’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이경규, 영탁, 수의사 김현주, 훈련사 이웅종, 권혁필, 양은주, 최민혁 등이 참석했다.
2019년 11월 첫 방송된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는 강형욱 훈련사와 이경규 등이 고민견들을 찾아가 솔루션을 해주며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개선에 앞장섰다. 그 결과 2020년 KBS 연예대상 핫이슈 예능 프로그램상, 2021년 KBS 연예대상 프로듀서 특별상(강형욱), 쇼·버라이어티 부문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장도연), 2022년 KBS 연예대상 올해의 예능인상(이경규), 인기상(장도연) 등을 수상하며 대표적인 반려동물 프로그램으로 자리를 잡았다.

KBS 제공

KBS는 반려인구 1500만 시대에 맞춰 새로운 모습으로 업그레이드된 ‘개훌륭’을 선보인다. 이번에는 고민견 사관학교를 개교해 훈련사 담임선생님들과 함께 다양한 1:1 맞춤형 교육을 시작한다. 이를 위해 교장 이경규, 교무부장 영탁, 보건선생님 수의사 김현주, 담임쌤 훈련사 레전드훈련사 이웅종, 맥가이버 훈련사 권혁필, 국가대표 훈련사 양은수, 욕망 훈련사 최민혁이 뭉쳤다.
이경규는 ‘개훌륭’ 개국공신이자 아이콘으로, 더 업그레이드된 ‘개훌륭’에서 고민견 사관학교 교장을 맡았다.
앞서 이경규는 지난 7월 8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처방받은 약물을 복용한 상태로 차를 운전한 혐의로 검찰에 불구속 송치된 바 있다. 당시 이경규의 변호인은 "이경규 씨가 10년간 공황장애를 앓아왔으며, 사건 전날에도 처방약을 복용했다. 그러나 당일 몸 상태가 악화돼 병원에 직접 운전해 가게 됐다. 결과적으로 변명의 여지가 없는 부주의였고,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라고 밝힌 바 있다.
논란 후 공영방송인 KBS에 복귀하게 된 이경규는 “교장이다 보니까 좀 근엄해졌다. 위엄 있는 모습”이라며 “많은 시청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경규는 “‘개훌륭 사관학교’는 우리 시청자 여러분들께서 주인이다. 가정에서 집안에서 반려견을 키우시다가 어떤 문제점이 발견이 되시면 즉시 저희 학교에 입학하시면 저희가 깔끔하게 고쳐드리도록 하겠다”라며 많은 응원을 당부했다.
한편, KBS2 ‘개는 훌륭하다’는 오는 9일 오후 8시 30분 첫 방송된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