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쉽 보이그룹' 아이딧, 여중생 단체 영업은 이렇게 한다..창문 뚫고 등장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25.10.04 09: 23

 스타쉽의 초대형 프로젝트 ‘데뷔스 플랜(Debut’s Plan)’을 통해 탄생한 뉴 보이 그룹 아이딧(IDID)이 데뷔 최초로 도전한 ’스쿨 어택‘을 통해 여중생 팬 단체 영업에 성공했다.
아이딧(IDID·장용훈, 김민재, 박원빈, 추유찬, 박성현, 백준혁, 정세민)은 최근 ‘1theK Originals – 원더케이 오리지널’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SCHOOL JAM’ 콘텐츠 주인공으로 등장했다. 아이딧(IDID)의 ’스쿨 어택‘이 이뤄진 학교는 이천양정여자중학교로, 스태프들은 새벽부터 분주하게 서프라이즈를 준비했다.
아이딧(IDID)도 이른 아침부터 ’스쿨 어택‘을 위해 작전에 나섰다. 촬영일 기준 전날 데뷔한 멤버들은 “(학생들이) 우리를 알까?”라는 걱정을 안고서 ’어택 1팀(장용훈, 박원빈, 백준혁)’, ‘어택 2팀(김민재, 추유찬, 박성현, 정세민)’으로 나눠 이동했다. 아무도 아이딧(IDID)을 모를 거라는 걱정은 기우였다. 정체를 공개하는 순간, 학생들은 학교가 떠나가라 환호를 지르며 아이딧(IDID)을 반겼고, 멤버들도 벅찬 감동을 느꼈다.

아이딧(IDID)은 강당을 금세 가득 채운 학생들 앞에서 프리 데뷔곡 ’STEP IT UP’ 무대로 오프닝을 장식했다. ‘데뷔스 플랜(Debut’s Plan)’ 때부터 아이딧(IDID)을 응원했다며 포토 카드까지 챙겨온 팬의 존재를 확인한 멤버들의 입꼬리는 승천했다. 아이딧(IDID)은 자기소개 후 학생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무대로 NCT DREAM의 ’Candy’를 꾸며 아이딧(IDID)만의 귀엽고 발랄한 매력을 뽐냈고, 학생들과 함께하는 ‘랜덤 플레이 댄스 경연‘ 시간을 마련해 사자보이즈의 ‘Soda Pop’ 퍼포먼스 시범을 보이는 등 가까이에서 팬들과 소통했다.
마지막 무대는 첫 번째 미니 앨범 ‘아이 디드 잇.(I did it.)‘의 타이틀곡이자 데뷔곡인 ’제멋대로 찬란하게‘로, 멤버들은 열정적인 무대를 완성하며 학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교내 생방송과 창문 밖에서 이원으로 진행된 아이딧(IDID)의 유쾌한 ‘스쿨 어택’의 생생한 후기도 쏟아졌다. 양정여중 학생이라고 밝힌 누리꾼들은 “창문으로 등장하다니, ‘스쿨 어택’ 중 제일 신박한 등장이었다”, “제 첫 최애가 생긴 순간”, “진짜 꿈만 같았다. 오늘부터 입덕!”, “인생에서 가장 특별했던 하루” 등의 댓글을 남기며 아이딧(IDID) 입덕을 인증했다.
아이딧(IDID)은 ‘아티스트의 명가’ 스타쉽이 5년여 만에 론칭한 7인조 보이 그룹으로 데뷔 앨범 ’아이 디드 잇.(I did it.)’은 44만1,524만 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써클차트 38주차 주간 앨범 차트 1위를,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는 주간 다운로드 차트 10위를 각각 기록했으며, 9월 4주차 한터차트 주간 인증차트에서도 ’아이 디드 잇.(I did it.)’으로 정상을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아이딧(IDID)은 데뷔 12일 만인 지난 9월 26일 KBS 2TV ‘뮤직뱅크’에서 1위를 차지하며 ‘5세대 아이돌 시장’의 판도를 바꿀 ‘메가 루키’로 등극했다. 오는 11월 중순 인천시 중구 운서동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5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with iMBank’(2025 KGMA)의 스페셜 라인업에도 이름을 올리며 아이딧(IDID)을 향한 글로벌 케이팝 팬들의 관심을 입증했다.
/nyc@osen.co.kr
[사진] ‘1theK Originals – 원더케이 오리지널’ 유튜브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