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루키' 누에라(NouerA)가 팬들에게 정겨운 명절 인사를 건넸다.
누아엔터테인먼트는 지난 5일 공식 SNS 채널에 누에라의 추석 인사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누에라 멤버들은 "드디어 추석이다. 풍성한 한가위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고 긴 연휴 건강 관리도 잘하시길 바란다"며 "저희 누에라 같이 웃음이 가득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따뜻한 인사를 건넸다. 이어 "더 멋진 다음 발걸음을 위해 멤버들 모두 열심히 하고 있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며 팬 사랑에 보답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누에라는 데뷔 전부터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빌보드 No.1s 파티'에 공식 초청돼 빌보드와 빌보드 코리아가 선정한 '2025년 K-POP 루키' 수상을 통해 '빌보드 루키'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이후 '아시아 스타 엔터테이너 어워즈 2025' 핫 트렌드 부문과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올해의 남자 아이돌 신인상을 수상하며 차세대 아이돌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중국 베이징에서 첫 팬 미팅을 개최했으며, 광저우에서 사인회, 선전에서는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글로벌 행보를 이어갔다. 이번 프로모션 이후 누에라 공식 웨이보 팔로워 수가 3만 명 넘게 급증하며 현지에서의 높은 관심도를 입증했다.
특히 웨이보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중국 팬 미팅에 앞서 웨이보 본사를 방문해 스페셜 프로그램에 출연한 누에라는 라이브 방송 차트 4위, 웨이보 메인 차트 33위, 엔터테인먼트 실시간 검색어 TOP 10에 이름을 올리며 화제성을 과시했다.
누에라는 올해 6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n: number of cases'로 초동 20만 장을 돌파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타이틀곡 'n (number of cases)'은 틱톡 뮤직 차트 43위, 수록곡 'BNB (Beauty and the Beast)'는 한국 유튜브 뮤직 주간 쇼츠 차트 10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누에라는 차기 앨범 준비에 박차를 가하며 새로운 음악으로 팬들을 만날 채비를 하고 있다. /cykim@osen.co.kr
[사진] 누아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