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베이비몬스터가 한층 더 강렬해진 에너지로 돌아왔다.
베이비몬스터는 10일 오후 1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2집 ‘WE GO UP’ 전곡 음원과 동명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글로벌 팬들의 심박수를 높였다.
데뷔 이후 장르의 경계를 넘나들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온 베이비몬스터는 이번 앨범을 통해 특유의 파워풀한 힙합 감성을 전면에 내세웠다. 앞서 공개된 디지털 싱글 ‘HOT SAUCE’의 발랄하고 자유분방한 매력을 벗고, 보다 거침없고 강렬한 ‘게임체인저’의 면모로 돌아온 것.


이번 미니 2집 ‘WE GO UP’은 더 높은 곳으로 나아가겠다는 멤버들의 포부를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WE GO UP’을 비롯해 중독성 강한 멜로디의 ‘PSYCHO’, 알앤비 힙합 장르의 감성을 살린 ‘SUPA DUPA LUV’, 그리고 컨트리 팝 댄스곡 ‘WILD’까지 총 네 곡이 수록돼, 각기 다른 개성과 에너지를 보여준다.
타이틀곡 ‘WE GO UP’은 파워풀한 브라스 사운드와 강렬한 드럼 비트가 돋보이는 힙합 기반의 곡으로, 세상을 흔드는 ‘게임체인저’가 되어 정상으로 비상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도입부부터 짜릿한 전율을 선사하며, 멤버들의 거침없는 래핑과 카리스마 넘치는 보컬이 시너지를 이룬다.
“Unbelievable / 어림없거든 / 어이없거든 (You love it love it) / When we pull up, know it’s all on site / B.A.B.Y.M.O.N we up, up, up / We go up like whoa / 우린 Killas killas / We go up like whoa / 우린 Villains villains / Up high for me baby / High for me baby oh / Up like whoa can you feel us feel us”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액션 블록버스터를 연상케 한다. 총기, 검술 등 영화적 장르 요소를 접목해, 멤버들이 각자의 카리스마로 세상을 돌파하는 서사를 그려냈다. 스케일감 있는 연출과 세련된 색감, 그리고 멤버들의 당당한 애티튜드가 어우러지며 완성도를 더했다.
특히 베이비몬스터는 전 세계 20개 도시, 32회 공연을 돌며 약 30만 관객을 만난 데뷔 첫 월드투어 ‘HELLO MONSTERS’를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무대를 통해 한층 성장한 라이브 퍼포먼스 실력과 글로벌 감각을 이번 컴백에 고스란히 녹여냈다.
한층 짙어진 음악적 색채와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로 돌아온 베이비몬스터가 ‘WE GO UP’을 통해 어떤 새로운 장면을 써 내려갈지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