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적생이 해냈다! 9회말 끝내기 홈런, SSG 구했다 “정규시즌 아쉬움, 오늘 홈런으로 만회한 것 같아 다행” [준PO2]
OSEN 길준영 기자
발행 2025.10.11 22: 10

프로야구 SSG 랜더스 이적생 김성욱(32)이 팀이 가장 필요한 순간에 홈런을 터뜨리며 짜릿한 끝내기 승리를 이끌었다. 
SSG는 11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2차전 삼성 라이온즈와의 경기에서 4-3 끝내기 승리를 거두며 시리즈 전적 1승 1패 균형을 맞췄다. 
김성욱은 이날 7번 우익수로 선발 출장해 4타수 1안타 1홈런 1타점 1득점을 기록했다. 앞선 세 타석에서 무안타로 침묵한 김성욱은 양 팀이 3-3으로 팽팽히 맞선 9회말 마운드에 오른 삼성 에이스 아리엘 후라도의 2구 시속 149km 직구를 받아쳐 좌측담장을 넘어가는 끝내기 홈런을 터뜨렸다. 

SSG 랜더스가 9회말 김성욱의 극적인 끝내기홈런을 앞세워 1차전 패배를 설욕했다.프로야구 SSG 랜더스는 11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5 신한 SOL KBO 준플레이오프(5전 3선승제) 2차전에서 4-3 끝내기 승리를 거뒀다.9회말 1사 주자없는 상황 SSG 김성욱이 끝내기 좌월 솔로포를 뽑아낸 SSG 김성욱이 그라운드를 돌며 기뻐하고 있다. 2025.10.11 / dreamer@osen.co.kr

1차전 패배로 위기에 빠져있던 팀을 구해낸 김성욱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초구부터 그냥 비슷한 공 오면 자신있게 돌리자고 생각하고 쳤는데 좋은 결과가 나왔다. 치자마자 홈런이라고 생각했고 휘지만 말라고 생각하며 뛰었다”며 끝내기 홈런 순간을 돌아봤다.
SSG 랜더스가 9회말 김성욱의 극적인 끝내기홈런을 앞세워 1차전 패배를 설욕했다.프로야구 SSG 랜더스는 11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5 신한 SOL KBO 준플레이오프(5전 3선승제) 2차전에서 4-3 끝내기 승리를 거뒀다.9회말 1사 주자없는 상황 SSG 김성욱이 삼성 투수 후라도를 상대로 끝내기 좌월 솔로포를 날리고 타구를 바라보며 기뻐하고 있다. 2025.10.11 / dreamer@osen.co.kr
SSG 랜더스가 9회말 김성욱의 극적인 끝내기홈런을 앞세워 1차전 패배를 설욕했다.프로야구 SSG 랜더스는 11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5 신한 SOL KBO 준플레이오프(5전 3선승제) 2차전에서 4-3 끝내기 승리를 거뒀다.9회말 1사 주자없는 상황 끝내기 좌월 솔로포를 뽑아낸 SSG 김성욱이 준플레이오프 2차전 데일리 MVP로 선정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10.11 / dreamer@osen.co.kr
아래는 김성욱과의 일문일답
 -  끝내기 홈런 소감 
후라도가 나온다는 것은 수비 끝나고 들어와서 들었다. 초구부터 그냥 비슷한 공 오면 자신있게 돌리자고 생각하고 쳤는데 좋은 결과가 나왔다. 치자마자 홈런이라고 생각했고 휘지만 말라고 생각하며 뛰었다. 
 - 트레이드로 이적해서 힘든 점이 많았을텐데
항상 경기 나갈 때마다 잘하려고 노력했는데 잘 되지 않았다. 시즌 중에 이렇게 아픈 적이 처음이라 죄송스럽게 생각했다. 그래도 오늘 홈런으로 조금은 만회한 것 같아서 다행이다. 
 - 2년전 준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엘리아스 상대로 홈런
안그래도 1차전부터 코치님이 똑같이 한 번 해달라고 얘기했다. 결과적으로 비슷한 상황이 나온 것 같다. 계속 좋은 기억을 갖고 갈 수 있겠다. 
 - 대타로 교체될 수 있다는 생각도 했는지
후라도 공을 잘 친 기억이 없었다. 뒤에 (류)효승이가 후라도 공을 잘 쳤다는 것도 알고 있었다. 그래도 특별히 생각하지는 않았고 그냥 나가서 잘 치면 된다고 생각했다.
 - 타격감은 괜찮은지
정규시즌보다는 나아진 것 같다. 좋아진 상태라고 생각한다. 
 - 가을야구 경험이 많다. SSG에서 경험하는 첫 가을야구 느낌은
그냥 정규시즌을 하는 느낌이다. 가을야구를 많이한 팀이라서 그런가 뭔가 특별히 하는게 없는 것 같다. 평소 같은 느낌이다.
 - 3차전 각오
나갈지 안나갈지 모르겠지만 나가게 된다면 오늘 같은 활약을 하고 싶다. 어떤 상황이 발생할지 모르니 잘 준비하겠다.
/fpdlsl72556@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