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위, 오늘(12일) '인기가요' 출격..신곡 '미로 (MAZE)' 무대 최초 공개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5.10.12 14: 00

밴드 원위(ONEWE)가 본격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원위(용훈, 강현, 하린, 동명, 기욱)는 오늘(12일) 오후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에 출격해 미니 4집 'MAZE : AD ASTRA'의 타이틀곡 '미로 (MAZE)' 무대를 처음 선보인다.
'미로 (MAZE)'는 멤버 기욱의 자작곡으로, horn & brass 섹션을 가미해 퓨전 재즈 밴드의 감성을 녹여냈다. 인간관계 속 헤매는 길이 미로 같다가도, 결국 그 과정 자체가 의미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원위는 특유의 역동적인 밴드 퍼포먼스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더해 새로운 음악적 변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밝고 신나는 편곡 속에 베이스와 기타 솔로의 다이내믹한 연주 라인이 단연 관전 포인트다.
미니 4집 'MAZE : AD ASTRA'는 '역경을 뚫고 별에 다다르다'라는 의미를 지녔다.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 편곡 등에 고루 참여해 원위만의 음악적 아이덴티티를 극대화, '믿고 듣는 밴드'로서 입지를 굳건히 했다.
이에 원위의 새 앨범을 들은 팬들 역시 "들을 때마다 마음이 따뜻하고 행복해진다", "지금까지 보지 못한 콘셉트와 노래여서 더 신선하고 좋다", "야외 페스티벌에서 이 노래가 즐겁게 울려 퍼지는 모습이 상상된다", "복잡한 세상에 이렇게 발랄하고 포근한 곡을 들려줘서 고맙다", "지친 일상에 위로가 되는 노래", "거를 곡이 없다" 등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본격 컴백 활동에 돌입한 원위는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방송과 웹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seon@osen.co.kr
[사진]알비더블유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