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완, SM 손잡고 첫 솔로 앨범 발매..“산하 레이블에서 준비 중” [공식입장]
OSEN 김채연 기자
발행 2025.10.13 15: 41

가수 겸 배우 임시완이 SM엔터테인먼트의 손을 잡고 첫 솔로 음반을 낸다.
13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입장을 통해 “당사 산하 레이블에서 임시완의 솔로 앨범을 준비하고 있으며, 발매 시기 등 세부 내용을 조율 중이다”라고 밝혔다.
앞서 한 매체에 따르면 임시완은 올해 내 발매할 솔로 앨범을 SM엔터테인먼트와 준비 중이며, SM엔터테인먼트는 임시완의 가수 활동 전반을 주관할 예정이다.

25일 오후 서울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넷플릭스 영화 ‘사마귀’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모든 룰이 무너진 살인청부업계에 긴 휴가 후 컴백한 A급 킬러 ‘사마귀’와 그의 훈련생 동기이자 라이벌 ‘재이’ 그리고 은퇴한 레전드 킬러 ‘독고’가 1인자 자리를 놓고 벌이는 대결을 그린 액션으로 배우 임시완과 박규영, 조우진이 출연한다.배우 임시완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9.25 / soul1014@osen.co.kr

지난 8월 소속사와 계약이 종료된 임시완을 현재 무소속으로 활동 중이다. 혼자 음반 준비를 하던 가운데, 선배 가수 강타의 영향을 받아 SM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을 선택했다.
임시완은 지난달 진행된 넷플릭스 ‘사마귀’ 라운드 인터뷰에서 금발 헤어스타일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는데, 차기작을 준비하냐는 질문에 “작품 때문은 아니고 사실 앨범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