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지예은, 활동중단 2개월만에 안타까운 소식…갑상선 기능 저하? “확인 어려워”(종합)
OSEN 강서정 기자
발행 2025.10.14 11: 22

방송인 지예은이 건강이상으로 활동을 중단한 지 2개월여 만에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다. 
14일 지예은이 갑상선 기능 저하로 활동을 중단했다고 알려졌다. 이에 대해 소속사 씨피엔터테인먼트 측은 OSEN에 “개인 의료 정보로 정확한 확인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라고 조심스러운 입장을 전했다.
앞서 지난 8월 소속사 씨피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 8월 “지예은이 오는 9월부터 몸 상태를 돌보며 건강 회복에 전념할 예정이다. 배우가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복귀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은 모두 하겠다”라며 활동 잠정 중단을 알렸다.

19일 서울 성수동 한 매장에서 베이델리(BEIDELLI) 플래그십 스토어 오프닝 포토콜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엔믹스 규진과  트리플에스(김유연, 윤서연, 코토네), 지예은이 참석했다.배우 지예은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6.19 / soul1014@osen.co.kr

이에 지예은은 고정 출연 중이던 SBS 예능 ‘런닝맨’ 촬영을 3주간 쉬어가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유재석은 지난 12일 ‘런닝맨’ 방송을 통해 “예은이가 번아웃과 관련된 것으로 아는데, 그건 아니다. 지금 잠깐 치료 중”이라고 설명했다.
지석진은 “건강검진에서 치료를 요한다”고 말했고, 하하는 “치료 끝나면 금방 복귀할 것”이라고 했다. 또한 유재석은 “지예은과 전화 통화했는데 지금 많이 괜찮아졌다고 하더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다만 구체적인 병명은 공개되지 않았었는데, 지예은이 건강에 이상을 느껴 병원을 찾았고 갑상선 기능이 저하된 사실을 발견해 활동을 잠정 중단했다고 알려졌다. 이에 대해 소속사 측은 말을 아끼고 있는 상황이다. 
지예은은 한국예술종학학교 연기과 출신의 재원으로 지난 2017년 연극을 통해 데뷔했다. 특히 그는 쿠팡플레이 예능 ‘SNL 코리아’ 시리즈에 출연하며 단숨에 스타덤에 올랐다. 이에 힘입어 ‘런닝맨’에 새로운 고정 멤버로 합류했고 쿠팡플레이 ‘직장인들’, 넷플릭스 ‘대환장 기안장’ 등의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해 활약했다. /kangsj@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