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를 부탁해’가 추석 특집으로 이재명 대통령 부부를 초대한 가운데, 시청률 상승에 이어 화제성 순위까지 정상을 차지했다.
14일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에서 발표한 10월 1주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화제성 부문에서 JTBC ‘냉장고를 부탁해 since 2014’가 1위에 올랐다.


이번 결과는 대통령 부부의 출연으로 화제성이 크게 높아진 것으로, 이미 출연 소식이 들려왔을 때부터 사전 화제성이 높게 형성된 가운데 방송 후 화제성이 추가로 94.1% 증가했다.
이로 인해 이번주 ‘냉장고를 부탁해’가 기록한 화제성 점수는 프로그램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냉부해’를 이어 2위에는 MBC의 ‘2025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가 이름을 올렸다. 특히, 화제성을 구성하는 네 가지 부문 중 SNS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3위는 모든 에피소드가 공개된 Netflix의 ‘크라임씬 제로’이 차지했으며, 4위는 TVING의 ‘환승연애4’가 기록했다.
5위는 MBC의 ‘신인감독 김연경’이 차지했으며, 6위부터 10위까지는 ENA/SBS Plus의 ‘나는 SOLO’, MBC의 ‘나 혼자 산다’, MBC의 ‘놀면 뭐하니?’, 쿠팡플레이의 ‘저스트 메이크업’ 그리고 JTBC의 ‘아는 형님’순이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10월 2주차 순위는 2025년 10월 6일부터 2025년 10월 12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 비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비드라마 그리고 각 프로그램에 출연한 출연자와 게스트를 조사 대상에 포함하였다.
/cykim@osen.co.kr
[사진]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