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박재범이 유방암 인식 개선을 취지로 내세운 행사에서 ‘몸매(MOMMAE)’를 선곡해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행사에 대한 싸늘한 시선이 이어지고 있다.
15일 서울 한 호텔에서 열린 ‘Love Your W 2025’는 패션 매거진 더블유 코리아가 주최한 국내 최대 규모의 유방암 인식 향상 캠페인 행사였다.
갈라 디너와 파티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수십 명의 스타들이 참석해 화려함을 더했다. 그러나 정작 유방암과 관련된 언급은 찾아볼 수 없었다는 전언.

특히 축하 무대에 오른 박재범은 2015년 발매곡 ‘몸매’를 열창했다. 가사 속에는 여성의 신체를 직접적으로 묘사하고 풍만한 가슴을 노골적으로 언급하는 대목까지 담겨 있어, 일각에서는 유방암 인식 개선이라는 행사 취지와는 정면으로 배치된다는 비판이 쏟아졌다.
한 유방암 환자는 댓글을 통해 “이 자리에 온 셀럽들이나 주최 측이나, 유방암의 ‘ㅇ’자라도 검색해봤는지 궁금하다. 이런 파티가 환자들에겐 조롱으로 느껴진다”고 토로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차라리 유방암이라는 단어를 떼고 그냥 하고 싶은 파티를 하라. 가족을 유방암으로 떠나보낸 입장에서, 술판과 ‘몸매’ 무대는 눈살이 찌푸려진다”라고 말했다.
행사 자체에 대한 구조적 비판도 존재했다. 해외 유방암 자선행사와 달리 핑크 리본이나 핑크 드레스 코드가 전혀 지켜지지 않았다는 지적. 또한 주최 측이 강조하는 기부금 역시 20년 동안 누적 11억 원이라는 점에서 “이 정도 규모의 파티에 비해 턱없이 적다”, “겉만 번지르르한 허울뿐인 기부 캠페인”이라는 쓴소리가 나오고 있다.
반면 "자선행사에서 중요한건 기금을 모으는 것이다. 무슨 파티인가는 문제되지 않는다", "유방암 인식 향상에 어쨌든 유명인들의 참여는 바람직하다" 등의 의견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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