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방송을 앞두고 유방암 캠페인 행사에 참석한 조세호와 유방암 투병 끝에 방송에 복귀하는 박미선의 만남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박미선은 오는 29일 진행되는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녹화에 게스트로 참여, 유재석과 조세호를 만난다.
앞서 박미선은 올해 초부터 조용히 활동을 멈춰 대중의 우려를 샀다. 별다른 언질없이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에서 모습을 감추고 유튜브 업로드도 중단한 그는 2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오랜 휴식에 들어간 요즘 집에서 가족들과 지내는 시간시간이 귀하고 행복합니다. 엄마 건강해지라고 늦은 밤 호호 손 불어가며 열심히 만들어준 눈사람이에요. 아침에 아들 덕에 크게 또 한 번 웃었네요. 행복하게 잘 살고 있습니다"라고 근황을 알렸다.

이에 일각에서는 건강 이상설이 제기됐고,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박미선이) 건강상의 이유로 휴식기를 갖고 있다"면서도 심각한 투병 중은 아니며, 어느정도 휴식을 취한 뒤 건강하게 복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지난 8월 박미선이 유방암 투병으로 휴식기를 갖고 있다고 보도했다. 박미선이 건강검진을 통해 유방암 초기 진단을 받았고, 조기에 발견한 덕에 치료에 전념하고 있다는 것. 다만 이와 관련해 소속사 측은 "개인 의료 정보로 정확한 확인은 어렵다"고 말을 아꼈다.
이후 박미선의 근황은 주변인들에 의해 조금씩 전해졌다. 남편 이봉원도 "잘 치료 받고 쉬고 있다. 이번 기회로 제대로 충전하고 있다"고 말해 대중을 안도케 했다. 특히 지난 10일 tvN STORY 추석 특집 ‘신동엽의 커피 시키신 분? 순풍 패밀리'에 출연한 선우용여는 박미선의 근황을 묻자 "며칠 전에 만났다"며 "너무 좋아졌고 다 나았다"고 건강을 회복했음을 밝혀 반가움을 자아냈다.
뿐만아니라 박미선은 17일 방송된 SBS '내겐 너무 까칠한 매니저 - 비서진'에서 선우용여와의 전화연결을 통해 목소리를 깜짝 공개했다. 그는 "엄마 저 미선이에요. 잔치 잘 하고계세요? 누구보다 그 자리에 함께하고 싶었는데 제가 같이 못 가서 너무 죄송하다"며 "건강이 이래서. 너무 죄송하다. 항상 저를 너무 사랑해주시고 친딸처럼 걱정해주시니 너무 감사드린다. 사실 앞으로도 엄마처럼 멋있게 살고 싶다. 그러니 건강 관리 잘 하겠다. 행복하셔야한다"고 말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이처럼 건강을 되찾은 근황을 알려 활동 복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박미선은 활동 포문을 열 무대로 '유퀴즈'를 택했다. 박미선은 오는 29일 진행되는 '유퀴즈' 녹화에 참여해 활동 중단 이후 심경과 유방암 투병기 등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박미선의 '유퀴즈' 출연을 앞두고 MC 중 한명인 조세호가 유방암 캠페인 행사 논란에 연루돼 빈축을 사고 있다. W코리아 측은 지난 15일 제20회 유방암 인식 향상 캠페인 자선 행사 'LOVE YOUR W'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수많은 연예인과 셀럽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지만, 유방암 인식 향상과는 관련없는 셀럽들의 술파티로 전락한 현장에 많은 대중들이 실망감을 드러냈다. 뒷풀이 현장에는 박재범이 여성의 신체 부위를 직접적으로 언급하는 19금 곡 '몸매'를 열창해 비판을 키웠다.
이밖에도 기부금에 대한 각종 의혹들이 쏟아지자 W코리아 측은 19일 사과문을 올리고 "지난 10월 15일 행사는 캠페인 취지에 비추어 볼 때 구성과 진행이 적절치 않았다는 지적이 있었고, 저희는 이를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 무엇보다, 유방암 환우 및 가족분들의 입장을 세심하게 고려하지 못하여 불편함과 상처를 드리게 된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 또한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며 선한 마음으로 참여해 주신 많은 분들이 논란으로 불편함을 겪으셨을 것을 생각하면 송구할 따름"이라고 고개 숙였다.
이같은 주최측의 사과에도 행사에 함께한 스타들을 향한 대중의 실망감은 쉽게 회복되지 않고 있다. 더군다나 이미 박미선의 '유퀴즈' 출연이 확정된 가운데, 그와 만나 유방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조세호에게도 싸늘한 눈초리가 쏟아졌다. 조세호 역시 W코리아가 주최한 유방암 행사에서 환한 미소를 지으며 술을 마시고 있는 모습이 포착됐기 때문이다.
한편 '유퀴즈'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 방송 중이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OSEN DB, W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