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개그우먼 출신 트롯가수 정지민이 네 번째 '마마 시리즈' 신곡 '호환마마'를 전격 발매했다.
최근 발표한 이번 신곡은 트로트의 흥겨움에 EDM의 세련된 리듬을 더한 경쾌한 사운드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특징이다.
또한 ‘호환마마’는 전통적으로 ‘무섭다’는 의미로 쓰이던 단어를 반전시켜, 현대 사회 속 다재다능한 엄마의 다양한 역할과 매력을 유쾌하게 표현한 곡이다.

일터에서는 프로페셔널한 직장인으로, 가정에서는 가족을 지켜내는 강인한 보호자로, 또 때로는 친구이자 멘토로서 활약하는 ‘멀티플레이어형 엄마’의 모습을 트롯 특유의 재치와 에너지로 풀어냈다.
정지민은 "'호환마마'는 다양한 상황에서 ‘멀티로 호환되는 엄마’라는 콘셉트에서 출발한 곡"이라며 "모든 엄마와 가족들에게 유쾌한 에너지와 긍정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정지민은 ‘슈퍼마마’, ‘바캉스마마’, ‘징글마마’에 이어 이번 '호환마마'까지 총 네 곡의 ‘마마 시리즈’를 발표하며, 트로트와 EDM을 결합한 독창적 장르를 개척한 ‘트롯마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곡은 혼성그룹 휘핑로즈(Hwiping Rose)의 류한빛이 작곡과 편곡을 맡아 세련된 EDM 트롯 색채를 입혔으며, 가사는 QLee(MUMW)와 정지민이 공동으로 참여해 현실적이면서도 유머러스한 메시지를 담았다. 여기에 JG스튜디오 최순호 PD의 정교한 믹스·마스터링으로 사운드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곡의 발매에 이어 '호환마마' 뮤직비디오도 곧 공개된다. 개그맨 이상구가 우정 출연해 코믹하면서도 따뜻한 스토리를 더했다.
뮤직비디오는 천상엔터테인먼트가 제작을 맡아 완성도 높은 영상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nyc@osen.co.kr
[사진] 정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