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 빌리 문수아X시윤 컬래버 신곡 포토 드롭 공개..새로운 시너지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5.10.27 15: 57

 그룹 아크(ARrC)가 남다른 티징 콘텐츠로 글로벌 팬들의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아크(앤디, 최한, 도하, 현민, 지빈, 끼엔, 리오토)는 최근 공식 SNS를 통해 싱글 2집 'CTRL+ALT+SKIID(컨트롤+알트+스키드)'의 트랙 브레이크다운과 포토 드롭을 순차 공개하며 컴백 열기를 끌어올렸다.

공개된 트랙 브레이크다운에 따르면, 싱글 2집 'CTRL+ALT+SKIID'에는 앨범명에 적힌 단어와 동일한 'SKIID'와 'WoW (Way of Winning) (with 문수아X시윤)' 등 총 2곡이 수록됐다. 아크는 트와이스, NCT 127 등 수많은 K-팝 아티스트는 물론 그동안 앨범 작업에 함께한 Benjamin 55, Stary 55 등을 포함해 유수의 글로벌 프로듀서들과 다시 한번 의기투합해 아크만의 음악적 색채를 한층 강화했다. 
특히, 'WoW (Way of Winning) (with 문수아X시윤)'에는 빌리(Billlie) 멤버 문수아와 시윤이 가창에 이어 작사에도 참여해 눈길을 끈다. 실험적인 음악 세계와 퍼포먼스로 주목받는 두 팀의 컬래버를 통해 벌써부터 기존에 없던 새로운 시너지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공개된 'WoW (Way of Winning) (with 문수아X시윤)' 포토 드롭에서도 아크는 고전적인 구조를 바탕으로, 현대적인 감각과 실험적인 요소를 더한 네오 클래식 아방가르드 룩을 선보여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체크 무늬를 포인트로 통일감을 준 가운데 배경에 놓인 드럼, 기타 등 악기를 비롯해 어안 렌즈 특유의 왜곡된 원근감이 어우러져, 다채로운 무드 속 아크만의 펑키하면서도 개성 넘치는 에너지를 극대화했다.
오는 11월 3일 컴백을 앞두고 있는 아크는 오늘(27일)부터 싱글 2집 'CTRL+ALT+SKIID'의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 이번 앨범은 CTRL 버전, ALT 버전, SKIID 버전까지 총 3종으로 구성됐으며, 플랫폼 앨범과 뷰티 앨범의 형태로 제작됐다. 이 가운데, 뷰티 앨범은 글로벌 K-뷰티 플랫폼 졸스(JOLSE)와 뷰티 브랜드 키스(KEYTH)와의 협업을 통해 핸드 크림 등의 이색적인 구성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크는 음악과 뷰티를 결합한 신선한 형태의 앨범으로 소장 가치를 한층 높이며,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아크는 오는 11월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싱글 2집 'CTRL+ALT+SKIID'를 발매한다. /mk3244@osen.co.kr
[사진] 미스틱스토리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