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 공자아카데미가 제12회 전북 초등학생 및 제4회 전북 중학생 중국어 말하기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완주군 인재육성재단과 우석대학교 공자아카데미가 주최하고, 중국주광주총영사관과 산동사범대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제출한 자료를 바탕으로 예선을 진행하며, 본선은 내달 29일 전주시 덕진구 금암동 우석빌딩 2층 화하관(華夏館)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대회 주제는 ‘我心中的中国(내 마음속의 중국)’과 ‘我的梦想与中文(나의 꿈과 중국어)’로 참가자들은 각자 자신의 중국어 학습 경험이나 중국에 관한 생각을 발표하면 된다.

수상 내용으로는 1등에게 30만 원, 2등에게 20만 원, 3등에게 1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장려상 6명에게는 상금과 상장이 제공되며, 최우수 지도교사상과 우수 지도교사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기념품이 수여된다.
참가 신청은 우석대 공자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제출하면 된다. 신청 마감일은 내달 19일 자정까지이며, 대회 관련 세부 사항은 공자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박석재 공자아카데미 원장은 “이번 대회가 학생들에게 중국어에 대한 흥미와 열정을 높이고, 세계를 향해 나아가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knightjisu@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