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위아이가 겨울의 초입에서 팬들에게 가장 따뜻한 선물을 전했다.
위아이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8집 'Wonderland(원더랜드)'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HOME(홈)'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1월 발매한 미니 7집 'The Feelings(더 필링스)' 이후 약 9개월 만에 돌아온 위아이는 팬덤 루아이를 향한 고마움과 지난 5년 간의 여정을 담은 앨범으로 또 한 번의 성장을 입증했다. 위아이는 전작을 통해 다양한 사랑의 감정을 노래했다면, 이번 앨범을 통해서는 루아이를 향한 진심을 전한다.


위아이의 이번 신보 'Wonderland'는 함께이기에 근심과 걱정이 없고, 또 함께이기에 즐겁고 행복한 마음을 원더랜드에 빗대어 표현했다. 앨범 전반에 걸쳐 위아이의 원더랜드인 위아이와 루아이를 향한 마음을 담았다.
타이틀곡 ‘HOME’은 이모셔널 퓨처 베이스 팝 장르로서 우리가 함께 걸어온 시간, 그리고 앞으로도 이어질 특별한 약속을 이야기하는 노래다.
힘든 순간에도 곁에 있어 준 존재에게 ‘넌 나의 집(Home)’이라고 표현하며 언제나 곁을 지켜주겠다는 진심을 담았고, 위아이가 팬들에게 전하는 가장 따뜻한 약속이기도 한 노래다. 함께한 추억은 영원히 빛나며, 그 기억 속에서 아티스트와 팬은 다시 만나고, 다시 힘을 얻는다는 뜻을 담아냈다.

"가슴 뛰었던 시간 속에서 / 너와 나 우리 기억은 / 영원히 / Somewhere that we know / I won't ever let you go / You won't ever have to do it on your own / No you won’t be alone / 너와 나의 기억 / And you're the place I call home"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지치고 좌절해도 팬들을 향한 사랑은 변하지 않는다는 위아이의 진심을 담아 뭉클한 감동을 선사한다.
이번 앨범은 위아이와 루아이 모두를 위한 ‘원더랜드로의 초대’다. ‘HOME’을 통해 위아이는 팬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진심을 전하며, 함께 만들어갈 또 다른 꿈의 세계로 초대장을 건넨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