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선미야..본 적 없는 파격 변신 ‘CYNICAL’ 18년만 정규 낸 이유 [퇴근길 신곡]
OSEN 김채연 기자
발행 2025.11.05 18: 00

선미의 파격 변신이 통했다.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선미의 첫 정규 앨범 ‘HEART MAID’이 발매됐다. 동시에 타이틀곡 ‘CYNICAL’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됐다.
타이틀곡 ‘CYNICAL’은 냉소적인 태도로 세상을 마주하는 이들에게 “WHY SO CYNICAL?”이라는 질문을 던지는 곡으로, 일렉트로닉한 신스 리프와 후킹한 코러스가 어우러져 선미 특유의 재치와 아이러니한 매력을 극대화하는 곡이다.

뮤직비디오에서 호러 코미디를 연상시키는 비주얼과 퍼포먼스로 완성된 이 곡은, 시니컬한 현실 속에서도 유머와 온기로 공존하는 선미의 음악 세계를 보여준다. 우연한 사고로 죽음에 이르게 된 선미가 저승사자와 함께 저승에 가기 직전, 현실을 쏘다니는 모습에서 이유 모를 웃음을 전하게 되는 것.
선미는 첫 정규 앨범답게 이번 앨범에서 총 13곡을 수록했으며,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드러냈다. 선미의 손을 거쳐 높은 완성도로 공개된 이번 앨범에는 강렬한 퍼포먼스의 곡부터 레트로 감성의 신스팝 댄스곡, 밴드 사운드, 발라드 등 다채로운 장르가 가득 담겼다.
“Why so cynical, cynical, cynical/ Just relax, why that face?/ Why so cynical, cynical, cynical/ 웃어, smile 이렇게”
가사에서는 “Why so cynical, cynical, cynical”이 반복되면서 마치 후크송 같은 중독성이 계속된다. 특히 뮤직비디오에서 공개된 신곡 퍼포먼스에서는 기괴한듯 하면서도 계속해서 눈이 가는 독특한 안무에 눈길이 쏠린다.
선미는 데뷔 18년 만에 첫 정규앨범을 선보이며 그간 보여줬던 솔로 히트곡과 정반대의 퍼포먼스곡을 타이틀곡으로 선정했다. 매 앨범마다 기대를 훨씬 뛰어넘는 파격적인 면모로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낸 선미의 ‘CYNICAL’는 오늘(5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cykim@osen.co.kr
[사진] 어비스컴퍼니,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