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죽였다', 공개 3일 만에 넷플릭스 22개국 TOP10 진입
OSEN 연휘선 기자
발행 2025.11.12 11: 32

'당신이 죽였다'의 비하인드 스틸 컷이 포착됐다. 
12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당신이 죽였다' 측은 비하인드 스틸 컷을 공개했다.
'당신이 죽였다'는 죽거나 죽이지 않으면 벗어날 수 없는 현실 앞에서 살인을 결심한 두 여자가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지난 7일 공개된 가운데, 공개 3일 만에 한국은 물론 브라질, 아랍에미리트(UAE),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 22개국 TOP 10에 진입했다.

이 가운데 공개된 비하인드 스틸은 촬영에 열중하는 순간부터 화기애애한 현장 분위기까지 모두 담아 눈길을 사로잡는다. 먼저 전소니와 이유미가 나란히 사탕을 들고 장난스러운 표정으로 셀카를 찍는 모습은, 극 중 학창 시절 가장 가까웠던 친구 사이였던 ‘조은수’와 ‘조희수’에 몰입한 모습으로, 작품 속에서의 찐친 우정이 카메라 밖에서도 이어졌음을 보여준다.
이정림 감독과 함께 미소 짓고 있는 이유미의 스틸은 악몽 같은 현실을 살던 인물과 어두운 전개와 달리 웃음이 가득했던 촬영 현장의 분위기를 전한다. 여기에 전소니부터 장승조, 이무생이 높은 집중력으로 촬영에 임하는 순간부터 대본에 집중하는 이유미의 모습까지. 캐릭터를 몰입도 있게 완성하기 위한 이들의 열정과 노력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이처럼 작품에 완 ​전히 녹아든 배우들의 스틸은 '당신이 죽였다'를 더욱 입체적으로 완성시키며 흥미를 자극한다. 
국내외 시청자들은 “아무 생각없이 틀었다가 새벽4시 넘었네. 몰입도 있음”(유튜브 mnm*****), “정주행 완료 오랜만에 너무 재미있게 봤네. 심장 쫄깃도 하면서요”(유튜브 photo**********), “시​ 작부터 스릴 넘치고, 몰입감 강하고,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올해 손꼽히는 K-드라마 중 하나, 절대 놓쳐선 안 될 작품”(IMDb naru*******), “배우들의 연기는 날 것 그대로 가슴을 파고들 듯 강렬하다. 서사도 훌륭하며 완벽한 속도감에 여러 인물의 시선으로 같은 장면을 보여주는 구성은 진실을 더욱 생생하게 보여준다”(IMDb mhS*****) 등의 열렬한 반응으로, 재생하면 끊을 수 없는 긴장감 넘치는 서스펜스임을 실감케 한다. 
/ monamie@osen.co.kr
[사진] 넷플릭스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