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 차은우(본명 이동민)의 동생 이동휘가 깜짝 등장해 화제다.
16일 유튜브 채널 ‘세바시 강연’에는 “Korea AI Summit 화제의 연구원 | 조용민 | AI전문가 AI브랜딩 이동휘”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는 지난 10일 열린 ‘AI 서밋 서울 & 엑스포 2025’ 무대에 선 이동휘 연구원의 모습이 담겼다.
이동휘는 조용민 언바운드랩 대표와 함께 ‘AI 레서피: 형을 위해 만든 AI, 브랜드 검증 툴로 진화하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행사장의 분위기는 이동휘가 직접 기획한 솔루션을 소개하며 팬·셀럽·브랜드 간의 커뮤니케이션 문제를 데이터 기반으로 해결해보려는 취지를 설명하면서 더욱 집중되었다.

그는 자신을 “중국에서 미디어를 전공했고, 광고 업계에서 일하다가 개인적인 고민을 대표님과 나누면서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됐다”고 소개했다. 이어 “AI 서밋에 초대돼 스피치까지 하게 된 것이 감사하다”고 소감을 덧붙였다.

이동휘는 셀럽과 가까운 분야에서 일하며 느낀 문제점을 솔루션 기획의 출발점으로 삼았다고 전했다.“셀럽분들이 팬들과 어떻게 소통해야 할지 고민이 많더라. 엔터사나 브랜드사들도 데이터 피드백의 필요성을 크게 느끼고 있었다”며 “그 고민들을 모아 해결할 수 있는 툴을 만들고 싶었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온라인 악플 문제에 대해 깊은 우려를 드러냈다.“요즘 미디어 노출이 너무 많다 보니, 셀럽들이 악플로 큰 상처를 받는 경우를 많이 봤다”며 “이들을 보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동휘 연구원은 중국 푸단대학교 출신으로, 국내 유명 광고회사를 거쳐 언바운드랩에 합류한 인물이다. 차은우 동생으로 알려져 화제가 됐다.
/ssu08185@osen.co.kr
[사진]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