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 '캠핑매니저 1급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OSEN 홍지수 기자
발행 2025.11.18 10: 00

우석대 전주캠퍼스 RISE사업단과 진안군이 협력해 ‘캠핑매니저 1급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21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지역 캠핑산업을 이끌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캠핑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실무 중심 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11월 25일부터 12월 30일까지 진안군 청년센터에서 진행되며, 대면과 비대면(ZOOM) 방식을 병행해 운영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우석대 전주캠퍼스 RISE사업단과 진안군이 협력해 ‘캠핑매니저 1급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21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 우석대

모집 대상은 만 20세 이상 진안군민을 포함한 전북도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QR코드 접속 또는 전화(063-290-1739)로 안내받을 수 있다.
교육을 이수하고 일정 요건을 충족한 수료생에게는 우석대학교 총장 명의의 ‘캠핑매니저 1급’ 민간자격증이 발급된다.
정희석 전주캠퍼스 RISE사업단장은 “지역 수요 기반의 실무 교육을 통해 진안군의 캠핑 산업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대학이 상생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knightjisu@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